2023/01 15

코비드19 확진 받았다.

코로나19가 우리들에게 본격적으로 들어온지 만 3년이 지났다. 이제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시점에 이르렀는데 드디어 내게도 코로나19가 찾아왔다. 용케 잘 비켜간다 싶었는데... 지난 주 토요일 저녁부터 온몸이 춥기 시작하더니 일요일에는 콧물이 줄줄 흘러내렸다. 병원이 쉬는 날이라서 약국에서 코감기약 사 먹었고 어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니 코비드19 확진 판정, 바로 일주일 격리로 들어갔다. 독감검사도 함께 해주었다. 지금 약 먹고 견디는 중인데 기침을 조금 할 뿐 그닥 많이 힘들지는 않네. 오늘 밤을 잘 넘기면 내일은 더 좋아지겠지? 입맛이 뚝 떨어져서 뭘 먹을지 걱정이네. 일주일의 강제 휴가를 뒹굴뒹굴 실컷 게으름 피우고 쉬어야겠다.

함박눈이 예쁘게 내린 날...

오늘은 눈이 참 예쁘게 내리는 날, 짬뽕을 먹자는 전화가 와서 굴짬뽕으로 점심을 먹었다. 영상을 좀 배워보자는 의견들이 있어서 영상을 가르쳐 주실 분을 처음으로 만났다. 화이통에서 강의를 하신 하반하 써니쌤과 합류해서 차 마시고 귀한 인연을 만났다. 피아노 천재를 아드님으로 두신 장한 어머니... 함께 사진도 찍고 다음 만남을 기약했네.

내가 추위를 이겨내는 방법...

평생 영하 23도를 처음 만나 본 거 같아요. 장갑을 껴도 손이 시린 아침입니다. 되도록이면 집안에 머무시는 게 살길입니다. 이 와중에 제 가수는 바이브 뮤직비디오 1위를 찍었네요.ㅎ 사실은 여러번 찍었어요. 덕분에 따뜻합니다.ㅎ 더워서 그래요. 더워서... https://youtube.com/shorts/oo8K9dPwci4?feature=share #양준일 #양준일신곡 #양준일 beautiful #빈티지양준일 #jiytime

정윤이네 설날 풍경

정윤이네 설날 풍경 우리는 설날이 다른 날과 별로 다르지 않다. 차례를 모시지 않아 떡국만 한그릇 먹고 세배하면 설날은 끝... 나는 성당 미사에 참례하면서 연도를 바쳤고 아들 며느리는 서울 친정에 갔다. 식구라 해봐야 총 다섯명... 서로 서로 세배하고 복돈이라며 세뱃돈도 주고 받고... 지난 한해 동안 무탈하게 잘 지낸 것에 대한 감사와 새해에도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화목하게 지내자고 덕담을 나눴다. 이번 설에는 정윤이가 어린이집에서 받아온 가래떡을 썰어서 사용했고, 어수리나물과 눈개승마나물 두가지를 물에 불려서 함께 볶았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내가 만들고도 깜짝 놀랐다. 우리 어른들간의 금기어가 있었다. "정윤이 떡국 먹었으니 이제부터 일곱살이야." 이렇게 말하기 없기... 지난 1월 1일에 7살이 ..

오늘은 설날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 설날입니다. '설' 의 뜻 음력 1월 1일 정월 초하루를 '설날' 이라고 합니다. '설' 은 "사린다, 사간다." 란 옛말에서 유래한 것으로 "삼가다, 조심하다." 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쇠다.'는 "몸가짐이나 언행을 조심하여 나쁜 기운을 쫓아낸다." 는 말입니다. 즉 설날은 일년 내내 탈 없이 잘 지낼 수 있도록 행동을 조심하라는 깊은 뜻을 새기는 명절입니다. '설' 을 언제부터 쇠기 시작하였는지는 정확한 기록이 없어서 잘 알 수가 없지만, 중국의 사서에 있는 "신라 때 정월 초하루에 왕이 잔치를 베풀어 군신을 모아 회연하고 일월신(日月神)에게 배례했다." 는 내용으로 보아 상당히 역사가 오래된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구한말인 1895년에 양력이 채택되면서 그 빛이 바래기 시작했고 1985..

오늘 제 축일입니다. 성녀 아녜스...

축하드립니다 🎉 4세기 로마 귀족의 딸로 태어나 14살에 순교의 월계관을 받아쓴 성녀 아녜스 축일~~♡♡ 그리스어에서 유래하는 이름의 뜻이 , ' 순수한 ' , ' 순박한 ' , ' 겸손한 ' 처럼 어린 나이에 주님을 증거했던 아녜스 성녀의 장한 신앙에 머리가 숙여집니다 . 아녜스 자매님의 축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언제나 영육의 건강을 기도드립니다. 오늘 아녜스 성녀의 보호 아래 많이 많이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늘 감사드립니다 💕

영월 모임하기 좋은 중국집_래원

이곳에 살면서 어떤 계기로 만난 분들끼리 정기 모임을 만들고 있다. 서울에 살던 때에도 많은 모임들이 있었지만 이젠 거의 탈퇴를 한 상태이다. 그렇게 탈퇴를 하면 인간적인 만남이 참 어려워지는 것 같다. 혼사나 장례식 때나 만날 수 있거나 아예 못 만나고 살아가거나... 또 하나의 모임이 생겼다. 좋은 분들끼리 만나서 밥먹고 차마시고 수다 떠는 일은 삶의 큰 윤활유가 된다. 중국집에서 모임을 가졌는데 꽤 요리가 맛있는 집이다. 래원... 사람 수가 많은 경우에 이용하기 좋은 집이다.

초딩 동창 정기총회

3년만에 초등 동창 정기총회가 열렸다. 올해로 딱 친구된지 60년이 되는 60년지기들이라서 얼굴만 보고 말을 안해도 정겹고 반가운 친구들이다. 모임시간이 오후 4시... 그때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서 광화문에서 두 글라라를 벙개로 만났다. 미진에서 맛있게 비빔메밀이랑 왕만두를 먹고 라떼 마시면서 진지한 수다를 떨었다. 문래역 3번 출구에 위치한 천하 해천탕이 동창 모임 장소... 지방에서까지 올라온 동창들로 붐비는 2층... 60여명의 친구들이 모였네. 오리고기를 우려낸 육수에 조개와 전복과 살아있는 낙지, 문어를 넣고 다시 각종 야채를 넣은 해천탕은 추위를 잊게하는 보약 이었다. 언제봐도 반갑고 다정한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 먹고, 쌓인 정담나누고 난 마지막 기차편이 7시10분이라서 좀 일찍 자리에서 일어..

가수 양준일 신곡 Beautiful 바이브뮤비 1위 달성

가수 양준일 님을 응원하면서 덕질을 한다는 일이 얼마나 에너지를 많이 사용해야 하는 일임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지난 3년동안 밤잠을 아껴가며 덕질 삼매경에 빠져 있는데 가장 타격이 큰 것은 눈이 나빠지고 있다는 것과 시간 투자를 상당히 많이 해야 한다는 점이다. 지난달 성탄이브에 발표했던 신곡 beautiful 이 오늘 네이버바이브 뮤직비디오50에서 드디어 1위를 달성하였다. 그동안 공들여왔던 일이기에 성과를 보니 너무나 기쁘다. 그동안 내가 하루종일 가수 양준일 응원하는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았다. 멜론, 바이브,뮤빗, 유튜브는 본폰과 공폰을 이용하여 쉬지 않고 스밍을 하고 있는 것은 기본이다. 그리고 별이나 하트, 추천 등을 해서 가수들의 순위를 매기는 여러 사이트가 있는데... ♡팬카..

사랑하는 며느리 생일...

아들은 겨울에 돈 들어갈 일이 많다고 투덜댄다. 딸 생일 와이프 생일 엄마 생일이 모두 연말,연초에 들어있다. 며느리 생일날... 미역국을 한냄비 끓여줬더니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고 했다. 어제는 급기야 손녀가 전화를 했다. "할머니, 저 할말이 있어요. 미역국 또 먹고 싶어요." 손녀에게 받은 첫 전화가 미역국 타령이라니... 며느리 생일날 내가 갖고 있던 목걸이를 물려 주었다. 갑자기 내 인생이 마지막 종착지를 향해 급하게 달려가는 기분이 들었다. 얼마전 일본 다녀오던 날 늘 팔목에 차고 다녔던 사슬로 만들어진 샤넬 팔찌를 잃어버렸었다. 금부치를 간수하기에도 이젠 쉽지 않은 나이란 걸 깨닫게 되었기에 며느리에게 목걸이를 주게 되었다. 최근 문을 연 우도횟집에서 저녁을 먹었는데 조개찜이 나와서 너무 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