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9 3

영월 뷰맛집 <별마로 까페799>

영월 뷰 맛집 봉래산 '별마로카페799'는 해발 799.8m에 위치한 봉래산 정상 별마로천문대 내부에 있는 카페이다. 이름도 봉래산과 별마로천문대를 연상시킬 수 있도록 카페799라고 지었다. 이 카페는 영월읍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뷰맛집으로 유명하다. 카페799에서는 별마로천문대 내부에서 영월읍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대형 유리창을 통하여 백두대간 우뚝솟은 산맥들이 보이고 테라스에 나가면 영월 시내를 조망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미디어아트로 나사(NASA)에서 공개한 우주 속 신비로움을 지닌 성단과 성운의 실제 모습을 예술 작품으로 재창작한 디지털 미디어아트가 벽을 장식하고 있어 볼거리를 한층 더해주고 있다. 3월11일부터 봉래산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교통통제가 시작된다고 하니 ..

별마로천문대부속시설, 화려한 미디어실

별마로 천문대의 부속 시설로 사진찍기 좋은 곳이 있다. 하늘에 별장식이 반짝반짝거리는 별떨어지는 방과 유리 거울이 반짝반짝 빛나는 아름다운 방이 있는데 모두 무료 입장이다. 정해진 발자국 위치에 서면 하늘에서 별이 떨어지고 숨바꼭질 하듯 숨으면 바로 앞에 내 모습이 보인다. 저녁시간에 천체관측을 못 할 경우에 아이들과 함께 가보면 후회없을 듯... 별마로 천문대 미디어실 멋져요~~♡ https://youtu.be/8aYlF3_k4E8?si=PrRZuheTTewEBX2G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 별마로 천문대

영월 10경중 한곳인 별마로천문대는 영월읍 봉래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다. 여러차례 가보긴 했지만 천체 관측은 해보지 못했는데 3월11일부터 봉래산 관광단지 조성으로 천문대도 축소 운영한다고 해서 부랴부랴 천체관측 예매를 하게 되었다. 그런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오후부터 하늘이 흐리기 시작했고 구름도 많아졌다. 예전에 예약했다가 비가 내려서 취소했던 적이 있던터라 이번에는 그냥 가기로 했다. 천체투영실은 54명을 수용할 수 있는데 누울 수 있는 좌석이다. 도슨트가 천장에 떠 있는 밤하늘을 안내해 주었다. 별이 된 신화 속 주인공들의 별자리를 볼 수 있었다.겨울철 별자리 중에서 가장 밝은 빛을 내는 시리우스를 알게 되었고 이 별을 잇는 다이아몬드 5각형이 되는 별들을 가르쳐 주었다. 쌍둥이자리,마차자리,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