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길에서/충청도

[제천]청풍호의 아름다운 비경을 한눈에 볼 수있는 '청풍호반 케이블카'

여울가 2021. 7. 30. 20:49

연일 35~36도를 오르내리는
폭염 속에서도 여행을 하는 사람들을
신기한 눈으로 바라봤는데
갑자기 내가 그 대열에 끼고 말았다.

둘째 아이가 쉬는 날이라고
점심 같이 먹고 화암동굴에 가자고 했다.
동굴은 시원하긴 하지만 걷다보면
몸이 더워져서 차라리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타러가자고 했다.

케이블카보단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이 더 재미있을거라고 아들은 말하고 나도 찬성해서 관광모노레일을 타러 갔는데, 모두 다 매진된 후라서 다시 케이블카로 방향을 틀었다.

케이블카는 어디나 비슷해서 사실 별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비봉산 정상에서 관망한 경치가 정말 어느 해외여행지에 뒤지지 않을만큼 아름다웠다.
호수와 산들이 어우러져 다도해를 보는 기분에다가 파란 하늘에 둥실 떠 있는 구름들이 그려내는 그림들까지 어찌나 멋지던지...

산정상 까페에서 생맥주 한잔 들이키고 나니
더위가 뭔지? 까맣게 잊혀지고 말았다.

전망대에는 여러가지 형태의 조형물들이 있어서 사진찍기도 좋았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 km 구간을 운행하는 케이블카 시설이다.
청풍호반 케이블카에 상부 정류장이 자리하고 있는 비봉산 정상은 봉황이 알을 품다가 먹이를 구하려고 비상하는 모습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청풍호 중앙에 위치한 해발 531m의 명산이다.

제천 청풍호반케이블카 탑승
https://youtu.be/zCSZg1Mq39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