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5 5

중국 하이난은 어떤 곳인가?

중국 하이난은 어떤 곳인가? ‘동양의 하와이’라 불릴 만큼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닌 하이난(해남도)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아열대 기후를 보이는 여름의 섬으로 중국의 타지방과는 매우 다른 특색을 지닌 관광지다. 중국에서 대만 다음으로 큰 섬이다. 70만명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 제주도의 19.8배 정도의 면적을 자랑한다. 하이난은 세계에서 두번째로 긴 74km의 비치를 가지고 있으며 필리핀해협과 근접하여 물빛이 맑다. 열대 휴양지로서 갖추어야 될 조건과 함께 관광자원 또한 풍부한 하이난은 투자가 활발하지 않아 자연환경에 비해 리조트가 적고 시설도 열악한 편으로 평가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 쉐라톤, 메리타임을 비롯한 유명 리조트 체인이 진출하면서 이러한 단점은 과거의 일이 되고 말았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

하이난의 재래시장 구경

하이난의 재래시장 구경 호텔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재래시장이 있다. 조식 후 잠깐 구경을 갔다. 신선한 채소들과 생돼지고기 등을 좌판에 펼쳐놓고 팔고ㅈ있었다. 주로 과일 사진을 많이 찍었다. 이번 여행에서 최고의 과일은 사각사각 식감이 씹히는 메론이었다. 처음 먹어보는 메론이었는데 우리나라에도 그 종자가 들어왔음 좋겠다. 또 처음 본 것은 갈색 바나나였다. 그 맛이 궁금하다.

삼아의 CDF면세점 구경

241102 삼아 CDF 면세점 삼아면세점은 세계 최대 규모의 시내 면세점이다. 총 3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해있는 이 곳은 총 3층으로 A동, B동,C동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면세 쇼핑뿐만 아니라 식음료, 오락 등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이다. 이곳은 우리 인천공항 면세점 대비해서 그닥 싸지 않은 곳이다. 향수 가격으로 비교를 해본 결과... 그냥 구경하고 사진찍고...

하이난의 원숭이들의 보금자리, 몽키아일랜드

241102 원숭이와 데이트 ‘몽키아일랜드’ 개구쟁이 같은 원숭이의 생활 습성을 만날 수 있는 섬인데 1965년에 만들어졌다. 능수현 남부의 남만반도에 자리한 ‘몽키아일랜드(南湾猴岛 난완허우다오)’가 그 곳으로, 원숭이 2,000여 마리가 무리를 지어 인간처럼 사회를 이루며 살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섬 입구에 원숭이 모형이 반갑게 맞이해준다. 걸어서 다니는데 이곳 원숭이들은 사람을 매일 만나다보니 해꼬지를 잘 하지 않는다고 한다. 원숭이 수영장이 있는데 물이 차가운지 원숭이들이 수영을 하지 않는다. 1~2개월 아기 원숭이들이 너무 귀엽다. 주의할 점은 가방이 열려있으면 안되고 가방 쪽에 손이 가면 먹이를 주는 줄 알고 달겨 든다고 한다. 두 군데에서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200위안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