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4

전쟁의 참상을 알리는 전쟁박물관

20241219우리 투어 인원은 모두 26명이었는데모두들 전쟁박물관에 가는 걸 싫어해서5명만 전쟁박물관에 가게 되었다.입구에 탱크,대포,포탄 등이 전시되어 있고 면저 3층으로 올라갔다.베트남 전쟁은 미국이 근현대사에서 공식적으로 패배한 유일한 전쟁이다.베트남 사람들은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면서도, 참혹했던 전쟁의 참상을 잊지 않기 위해 전쟁박물관을 세웠다. 이 역사적 건물은 전쟁 당시 미국 정보부 건물이 있던 곳으로,수많은 베트남 사람들이 투옥되고 고문을 받던 장소였다.미군의 잔인한 민낯이 드러난 사진들을 보니 차마 똑바로 볼 수가 없었다.적나라한 사진을 그대로 걸어놓아서 충격적이었다.전쟁에서 실제로 사용되었던 탱크와 미사일, 전투기 등이 전시되어 있다.호찌민 전쟁박물관https://youtu.be/SYn..

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통일궁(대통령궁)

20241219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통일궁(대통령궁)베트남 호찌민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대통령궁으로 1868년 프랑스 식민지 정부가 인도차이나 전체를 통치하기 위한 건물로 건축하였다. 건물은 총 6층이며, 대통령 집무실, 큰 회의실, 내각 국무회의실, 외국 귀빈 접견실, 대사 접견실 등이 있다.작은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거의 장애인용으로 사용되고 있다.3층인지 4층인지?건물의 중앙에 조그마한 정원이 꾸며 놓은 것이 특이했다. 지하 1층에는 베트남전쟁 그 당시의 전쟁상황을 알 수있는 종합상황실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고,티우 대통령이 선물받았던 흰색지프가 전시되어 있다. 또 기념품샵도 있고, 주방 시설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호찌민의 통일궁https://youtu.be/zwVvxClA5sY?si=s7SGcV66..

무이네의 힌두사원인 포사누이 참탑사원

탁 트인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무이네 어부들이 안전을 기원했던 곳이다.5m높이의 불의 신 사원과15m높이의 시바신을 모시는 탑이 있는 힌두교 사원이다.뾰족한 탑을 뜻하는 '첨탑'이 아니라, 먼 옛날 베트남을 주름잡던 참파(Champa)왕국의 탑이라고 해서 '참탑'이다. 포사누이는 참파왕국의 공주 이름이라고...화려했던 전성기 베트남의 모습을 잠시 상상하게 해주는 유적이자 판티엣을 찾는 여행자들이 빼놓지 않고 들르는 관광명소이다. 캄보디아 앙코르 왕국의 유적을 연상케하는 빨간 벽돌로 지은 3개의 기둥같은 탑이 서 있다. 무이네 사람들이 바다의 안전을 기원했던 사원으로 판티엣 너머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조용하며 한적한 곳에 자리하고 있어 사원으로 오르는 길에 만나는 경치도 그만이다.

무이네 사진명소인 와이저장고 RD와인캐슬

241218캘리포니아산 와인저장고 RD와인캐슬날씨가 많이 더워 어딜 돌아다니기가겁이 날 즈음찾아간 곳은 시원한 와인저장고인 와인캐슬이다.이곳 RD와인캐슬은 캘리포니아의 나파벨리에 와이너리를 가진 베트남 사업가가 지은 곳으로 중세풍의 건물을 지어서 와인을 전시,판매,저장하는 곳이다.이곳 와인은 베트남산이 아니라 미국 캘리보니아산이라는 뜻이 된다.이곳에서는 와인 시음도 하고와인 판매도 하는데 우린 와인 한잔씩시음하고 판매장에는 가지 않았다.와인캐슬 입구에는 포도밭이 있는데 포도농사를 하는 게 아니라 그냥 조경용이라고 한다.정원도 예쁘고 이곳 저곳 사진 찍을만한 곳이 많은 멋진 곳이다.무이네의 와인캐슬https://youtu.be/VPwnewUhcjM?si=WKgol0IkiXg3AQs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