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3 4

푸우호누아 오 호나우나우(PU UHONUA O HONAUNAU) 국립 역사공원과 호나우나우베이(투스텝 비치)

250205푸우호누아 오 호나우나우(PU UHONUA O HONAUNAU)국립 역사공원과 호나우나우베이(투스텝 비치)푸우호누아 오 호나우나우(PU UHONUA O HONAUNAU)국립 역사공원과 투스텝비치는 바로 인접해 있는 곳이다.투스텝비치에서 스노클링을 하고국립공원을 돌아보았다.국립공원은 범죄자들의 피난처였다고 한다.하와이의 신성한 법인 카푸를 어긴 자를 처단하였는데 이곳으로 피신온 사람들은 그 죄를 묻지 않았고 다시 사회로 복귀할 수 있었다고 한다.투스텝 비치는 용암이 녹아내린 자국들이 결을 따라 선명하게 굳어있어서 볼거리를 제공하고특히 수많은 돌고래 떼를 볼 수 있는 행운을 얻어서 돌고래들이 원을 그리며 유영하는 모습, 재주부리며 점프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돌고래 떼를 만난 ..

빅아일랜드 코나커피 농장 그린웰팜스 방문

250205코나커피 농장 그린웰팜스 방문카할루우 비치에서 물놀이 실컷 한 다음에코나에서 유명한 커피 맛을 보러 가기로 했다.코나커피는 세계3대 커피라는데 소규모 커피농장이 600곳 정도이고 자체 브랜드를 갖고 있는 곳도 100여곳이라고 한다.우리가 찾아간 곳은 그린웰팜스 커피농장인데 예쁜꽃도 피어있고, 야자수, 바나나 나무, 그리고 처음 보게 된 아보카도 나무가 있어서 신기했다.커피나무에는 이제 막 자라기 시작한 커피열매들이 조로록 달려있고, 수확한 커피열매들을 볼 수 있었다.커피열매를 껍질을 벗긴 후 옥상에서 말리는데 햇볕에 고루 말리려고 나무 당그레로 뒤집어주는 작업을 하는 모습을 보았다.커피 시음장에는 각종 커피가 담긴 보온병이 늘어서 있고, 관광객들은 이것 저것 눈치보지 않고 마음껏 커피를 시음..

카할루 비치파크에서 물놀이

250205문어그림이 대문에 그려진 우리들의 숙소에서 1km 정도 떨어진 곳에아름다운 해변이 있다.카할루 비치파크...이곳은 초심자가 물속까지 진입하는데 자갈이 없어서 스노클링 장소로 매우 적합한 곳이라고 한다.오늘 아침엔 오직 정윤이의 모래놀이를 위해 해변을 찾았다.서핑보드를 타는 사람들도 있고,스노클링을 하는 사람들도 많은 곳이다.해변 바로 위로 작은 성당이 있어서가 보았다.그냥 모형만 있는 성당인줄 알았는데의자와 제대 등을 제대로 갖춘 성당이었다.전면 유리창에 물 위를 걷다가 의심이 생겨 물에 빠지는 베드로의 모습을 새겨놓았다. 성 베드로 성당...집에서 가져간 비치의자에 앉아서 물멍,파도멍, 바다멍 때리기에 딱 좋은 시간이었다.카할루 비치파크에서 물놀이https://youtu.be/-cQrG53Z..

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국립공원

250204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국립공원오늘의 최종 목적지는 코나에서두시간 이상 자동차로 달려야 하는킬라우에아 화산국립공원이다.가는 도중 지체를 많이 해서오후 5시 경에 도착했다.먼저 방문자센터에 들러서 관람순서를안내 받았다.이곳에 입장할 때는 주차료10달러와1인당 입장료 5달러씩을 받는데한번 입장한 영수증으로 7일동안 방문이 가능하다고 한다.화산지대를 돌아보는데 제1포인트부터 제5포인트까지 돌아보는 순서이다.제5포인트에서는 지금도 화산이 분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설명이었다.제일 먼저 제1포인트에 가니 뭉게 뭉게 연기가 피어오른다.2포인트에는 땅바닥으로부터 솟아오르는 분출연기를 볼 수 있고주차장 바로 옆의 두군데 구멍에서도 따뜻한 연기가 바람부는 방향에 따라이리저리 춤을 추고 있었다. 제3포인트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