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8 2

하와이 빅아일랜드의 유서깊은 성 베네딕트 성당 (The Painted Church)을 찾아서...

250204우리는 하느님을 믿는 천주교인이라서 해외여행 중 가능하면 성당을 방문하는 일이 즐겁고 행복하다.South Point 가는 길에 잠깐 성당에 들렀다.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확 트인 언덕에 자리잡은 성당은 역사가 깊음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고풍스런 기품이 있었다.성 베네딕트 성당은 1899년 벨기에 선교사 John Velge가 글을 모르는하와이 원주민들에게 복음을 알리기 위해서 교회 내부에 벽화를 그린 곳으로 유명하다.그래서 성당 이름이 Painted Church라고 불리운다.고딕양식의 아치형 천장에 별을 그렸고, 스테인드글라스와 벽화가 조화를 이룬다.기둥 위에는 야자나무 잎을 그려넣어 하와이만의 정취를 살렸고 양 옆 벽면에는 6점의 성경 벽화가 걸려 있다.아랫쪽에 있는 성모 마리아님 앞에서 주..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마우나케아 천문대

250203세계에서 가장 높은 마우나케아 천문대오늘 최종 목적지이자 하이라이트인 곳은 바로 마우나케아 천문대이다.코나에서 약 1시간 40분정도 걸리는 거리이지만 워낙 해발이 높은 산이다 보니 운전이 익숙하지 못하거나 사륜구동 자동차가 아니라면 올라가기가 힘들 것 같다.마우나케아는 하와이 제도의 빅아일랜드(Big Island)에 위치한 휴화산으로, 해발 4,207m에 달하며 하와이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바다 밑바닥부터 측정하면 높이가 약 10,210m로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간주되기도 한다니 지상온도가 18도~24도인 요즈음에 비지터센터가 있는 곳은 해발 3,000m정도로 7~8도 정도이고, 천문대가 자리한 최정상은 영하0.5도 정도이다 보니 추위에 대비해서 패팅을 입고 올라가게 되었다.14세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