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4 2

사색공감 낭만콘서트

어젯밤 10월 13일 목요일 밤에 단종임금님께서 생의 마지막을 보내신 영월읍 관풍헌 마당에서 '사색(思索) 공감 낭만콘서트' 음악회가 열렸다. 휘둥그레 밝은달이 휘영청 밤하늘을 밝히고 오색의 불빛아래 관풍헌의 처마는 고색창연했다. 제법 밤공기가 싸늘한 날씨였는데 관풍헌 마당 가득히 군민과 관광객들로 가득찼다. 이번 음악회에는 영월지역의 예술단체인 영밴드와 나누리오카리나앙상블이 출연했고, 퓨전국악 '울림'과 4인조 걸그룹 N-Day, 그리고 7080 가수 양하영이 초대되었다. 특히 마술사 문준호의 스팩트럼한 마술쇼는 눈앞에 보면서도 두눈을 의심할 마술을 펼쳤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장면들로 가슴을 졸였고, 많은 박수를 받았다. 10월의 멋진 날들... 영월에서는 거의 매일 문화행사들이 열리고 있어서 시..

제6회 영월아카데미 정목 스님의 <적대감에서 해방되는 첫걸음> 더 이상 미워하느라 인생을 낭비하지 마세요~~!!

영월군 평생학습팀에서 실시하는 영월아카데미에 정목스님이 초대되었다. 스님의 법문을 듣기 위해 휴무를 내고 12일이 오기를 기다렸다. 맨 앞자리에는 영월에 계시는 스님들이 자리를 함께 하셔서 참 보기 좋았다. 스님은 단아하고 깔끔한 인상으로 강의를 시작하셨다. 우리 영월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계시다는 말씀이 감사하다. 백제 시대에 영월은 백월이라는 지명이었는데, 그 뜻은 백가구가 넘는 세대가 모여살고 있다고 해서 백월이었다고... 오늘 강의는 마음속에 있는 독을 빼내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말씀이었다. 후성유전학의 차원에서 우리가 어떤 환경과 어떤 처지에 놓여있는지... 무엇에 관심을 갖고 살며 어떤 사람들을 만나느냐에 따라 운명이 바뀐다고 하셨다. 우리가 집착하는 것은 기대감 때문이며 그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