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3 3

영월동강합창단 제9회 정기연주회 성료

지난 11월 22일 올해로 창단 만10년을 맞이하는 영월 동강합창단은 아홉번째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3년여 기간동안 코로나19로 인해서 연습을 쉬기도 하고, 온라인을 통해서 연습을 하기도 했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38명의 단원들은 각자가 가진 음색을 최대한 죽이고 조화로운 화음을 내기 위해 많은 연습을 해 왔다. 일년동안 노력한 결과물을 군민 앞에 펼쳐보이는 날이라서 많은 설레임과 떨림이 있었다. 축사를 해 주신 최명서군수님은 "오늘 이 자리가 코로나로 지친 일상을 치유하며 함께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따뜻하고 값진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격려를 해 주셨다. 오늘 무대에 오른 곡은 모두 9곡이고, 앵콜로 두곡을 더 공연했다. 아들,며느리,손녀가 함께 참석해서 잘한다고 박수를 쳐주는 모습을..

제14기 영월희망대학 치유농업반 수료식 개최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동안 영월농촌기술센터 3층교육관에서 농업희망대학 치유농업 공부를 해왔다. 이제 그 마무리를 하는 수료식날이다. 아침에 홍천 비발디파크를 출발하여 영월까지 왔다. 수료식을 위해 가운을 입고 리허설을 했다. 최명서영월 군수님이 오셔서 축하를 해 주셨다. 한사람씩 수료증을 받고 군수님과 사진을 찍으니 진짜 졸업 기분이 확~~!! 이어서 개근을 한 학우들과 보고서 작성 우수 학우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였다. 그동안 정이 많이 들어서 졸업 후에도 계속 모임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부상으로 받은 상품권을 모아 술한잔 하는 중에 저녁에 합창단 정기 연주회가 있어 가야해서 좀 일찍 자리를 털고 일어섰다. 제14기 영월희망대학 치유농업반 수료 https://youtu.be/G6ddOg..

2022년 강원도 문화관광해설사 스토리텔링 경진대회

강원도 문화관광해설사들이 년말이면 한데 모여 하는 행사가 있다. 스토리텔링 경진대회... 각 군에서 대표 한명이 순번제로 돌아가며 나와서 그 지방의 관광자원에 대한 해설 시범을 하는 것이다. 본인의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해설사 상호간에 공부가 될 수 있다는 목적을 갖고 있다. 참가하는 당사자들은 많이 긴장이 되고 힘들겠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참석하면 된다. 우리 18기 동기들끼리 모여서 사진도 찍고 정담도 나눴다. 홍천 쏘노벨리체는 아이들 어렸을 때 많이 다녔던 곳이라서 옛 생각이 나기도 했다. 1박2일 일정이라서 저녁시간에 각 군별 장기자랑도 하고 레크리에이션도 즐기면서 여유롭게 시간을 즐길 수 있었다. 2022년 강원도 관광해설사의 밤 https://youtu.be/pS97OGM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