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30 3

강원도 평창의 맛집들...

강원도 평창의 맛집들...♤점심은 평창 #황태회관 에서먹었다. 이 집은 원래 알던 곳인데여 사장님이 보랏빛 헤어를 빛내면서서비스로 황태전골과 불고기를 주셔서황태구이와 함께 맛있게 먹었다.단, 날씨가 너무 더워서 땀 흘리느라고맛을 제대로 음미하지 못했다.♤저녁은 #송어회마루 에서 송어회와매운탕을 먹었다.난 송어회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주로 술안주로 먹었다.♤봉평 물레방아이효석 문학관 인근에 있는 #물레방아 는밑반찬이 정말 맛깔스러워서 다시 찾고 싶은 밥집 1위...돌솥밥정식이 23,000원인데우린 조식이라서 좀 저렴한 코스를 시켰다고 한다. 그런데 어찌나맛있던지 봉평에 가믄 꼭 다시 갈 것이다.♤메밀국수 먹으러 메밀꽃향기 이효석의 생가터에 있는 음식점 #메밀꽃향기 에서 점심을 먹었다.고구마떡도 나와..

이효석을 더 가깝게 알아볼 효석달빛언덕

효석을 더 가깝게 알아볼 효석달빛언덕효석달빛언덕은 재현된 이효석 생가, 근대 문학 체험관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중간중간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자유롭게 산책하며 이효석에 대해 더 가까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체험관이자 공원이다.문학관에서 이효석과 그의 작품에 대해 좀 더 알아볼 수 있었다면 이제 달빛 언덕을 거닐며 그의 삶을 좀 더 가까이서 느껴볼 차례이다. 효석달빛언덕은 이효석 생가 주변에 구성된 공간으로 [메밀꽃 필 무렵]에 등장하는 달빛의 상징성을 바탕으로 조성되어 있다.♤이효석 생가이효석선생이 태어나고 자랐던 생가를 2007년에재현한 곳시다. 생가는 원래 모습을 잃은 상태이며 고증을 바탕으로 당시 생활상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하였다.♤근대문학 체험..

<평창>'메밀꽃 필 무렵'의 이효석 문학관

'메밀꽃 필 무렵'의 이효석 문학관이효석문화예술촌은 이효석문학관과 효석달빛언덕으로 크게 분류되는데, 이효석문학관은 그의 생애와 작품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문학 전시실과 다양한 문학 체험이 가능한 문학교실, 학예 연구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이효석문학관에 들어가기 전에 바로 앞에 있는 까페에서 '메밀꽃 필 무렵'을 장면별로 나눠서 낭송을 하고 이 소설에 대한 해설과 느낌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이어서 문학관으로 자리를 옮겨서 황병무 해설사님께서 이효석문학의 총체적인 이해와 생애에 대한 해설을 들었다.소설 속의 문장들을 예로 들어말씀하시는데 같은 해설사로서 존경심이 들 지경이었다.이효석은 일제강점기에 활동을 시작하였는데 [돈], [수탉] 등의 향토색이 짙은 작품을 발표하며 1936년 우리에게 많이 ..